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포항 경주 해수욕장 개장일 안내 및 행사 안내

by 서인파파 2024. 6. 20.
반응형

 

무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물놀이를 갈 계획을 많이 준비 중입니다. 요즈음에는 여기저기 워터 파크가 많이 생겨서 계절과 날씨에 크게 제한 없이 물놀이를 많이 즐기지만 여름이 다가오면 뭐니 뭐니 해도 해수욕장만큼 물놀이하기 좋은 곳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항과 경주 쪽에 있는 해수욕장의 개장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항 해수욕장 개장일

포항 해수욕장 중에 개장일을 발표한 곳은 구룡포와 영일대 해수욕장입니다. 개장일은 두 곳 모두 7월 15일이고 폐장일은 8월 27일입니다.

 

<구룡포 해수욕장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426번 길 6>

우리나라 지도에서 호랑이 꼬리부근, 호수 같은 영일만을 업고 있는 구룡포 해수욕장. 반달형의 백사장은 길이 400m, 폭 50m, 넓이 6,000평으로서 하루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해안 경관이 수려하고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doopedia.co.kr

 

<영일대 해수욕장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백사장 길이 1,750m, 너비 40~70m, 면적 3만 7207㎡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75년 개장 다시 포항북부해수욕장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다가 2013년 6월부터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하였다. 포스코와 영일만이 건너다 보이며, 백사장의 모래가 곱다 보니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합니다. 샤워장, 탈의장, 무료 야영장, 무료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출처 doopedia.co.kr

 

 

 

2. 경주 해수욕장 개장일

 

경주 해수욕장 중 개장일 발표한 곳은 오류, 나정, 봉길, 관성 해수욕장이고 개장일은 모두 7월 12일, 폐장일은 8월 18일로 모두 동일합니다.

 

<오류고아라해변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674>

경주 감포읍에 있는 오류고아라해변은 1km의 백사장과 1.5m 안팎의 수심에 소나무 숲이 우거진 해변으로, 모래가 부드러워 모래찜질로 유명한 곳입니다. 소나무숲에는 오류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텐트, 카라반캠핑이 가능하고, 여름철에는 바나나보트, 모터보트와 같은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나정 고운 모래해변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여유 있는 주변 공간과 인근의 갖은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해수탕 옆은 주차 공간과 송림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500m 길이 90m 폭의 백사장이 있고,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봉길대왕암해변 :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26-5>

봉길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500m, 폭 40m이고, 동해안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피서객이 적어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름이면 비치 방갈로와 튜브 대여소, 간이음식점들이 자리해 피서객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모래사장에서 200m 떨어진 바다에는 문무대왕의 바다 위 무덤인 대왕암이 있습니다.

 

 

<관성솔밭해변 :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양남로 68-24>

관성솔밭해변은 경주 다섯 곳의 해수욕장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좌우로 수렴방파제와 지경방파제가 있어 파도가 높지 않고 맑고 푸른 청정해역으로 인기가 높으며, 송림과 길게 펼쳐진 백사장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해수부가 뛰어난 자연경관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 중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사람이 많이 분비지 않아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